이용약관

시행일 : 2021년 02월 24일
저희 한국소방공사를 방문하여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저희『 한국소방공사 』는 고객 제일주의, 품질 제일주의,
신용제일주의 로 봉사하고 있습니다

****** 인터넷 쇼핑몰 이용 약관 (일반조항) ********************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저희 회사(한국소방공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
(이하 “회사”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자가 이용함에 있어 인터넷쇼핑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회사, 판매자”란 저희 회사인 한국소방공사를 지칭합니다

② “이용자, 구매자, 구입자, 고객”이란“회사”의 쇼핑몰을
이용하여 이 약관에 따라 상품 또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은 회원등록을 하지
않더라도 구매신청 시점 부터 이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쇼핑몰의 초기 서비스화면
(홈)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업무의 편의 간편성을 고려하여 이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본약관의 제23조에따라 공지합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상품의 배송
단 배송서비스는 제13조의 운송업자로 위임 할 수 있습니다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이용자가 구매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이 상품의 품절로
인하여 계약을 이행하지 못 할 시에는 "회사"는 이를 이용자
(신청자)에 알리고 계약을 철회할 수있으며 지불된 금액이
있으면 환불하여 주어야 한다.

③“회사”는 인터넷에 게시된 물품사양이 상품의 품절로 변경
공급될 경우에는 동등 이상의 제품을 공급할 수 있다 그러나
이용자(신청자)가 불만을 표시할 시에는 계약을 해지하고
입금된 금액은 이용자에게 회사환불규정에따라 환불하여 준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회사“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의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될때를 대비하여
이용자는“회사”의 전화번호 및 주소를 메모하여 대비하
셔야 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인터넷ID/비밀번호)를 기입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이용자가 본 약관에 이의를 제기하거나 "회사"의 회원으로서
적합하지 않다고 인정될 경우

2.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3.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회사”의 영업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원이 제9조의 방법으로
구매신청을 한 시점으로한다 .

④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사”에 전화로 그 변경사실을 알려야 한다.
만일변경 사실통보가 늦으므로 인하여 발생된 경비는
이용자가 부담한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 그리고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본약관에 이의를 제기하거나 본 약관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2. 본 쇼핑몰에 대하여 탈퇴의사를 밝힌 경우

3. 가입 신청시의 기재사항을 허위로 작성한 경우

2. “회사”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회사”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회사”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의 게시판에 공지를 하거나
또는 등록한 회원의 전화번호로 연락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5일이상 사이트
게시판(또는 팝업창)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구매신청)

“이용자"는 전화로 또는 인터넷상으로 상품을 구매 신청 합니다.

1. 성명, 주소, 전화번호 입력

2. 상품 또는 배송서비스의 선택

3. 결제방법의 선택

4. 재화(물품)을 받을 주소지가 신청자의 주소와 상이할 경우
배송처의 표시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계약의 성립 시점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한 시점부터
계약이 성립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일부계약은 입금을 한 시점부터 계약이
성립된것으로 합니다.

② 이용자는 제9조의 각항에서 구매 신청을 할때는 정확히 “회사”에
그 내용을 알리거나 통고하여야하며, 잘못 신청하여 발생된 피해는 이용자가
부담하도록 합니다.

③ 회원가입을 하지않고 전화로 신청한 비회원의 계약도 본 약관에
동의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계좌이체 (입금은 쇼핑몰에 명시된 계좌로 입금되어야 합니다)

2. 신용카드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회사가 명시한계좌로입금)

제12조 (구매물품의 교환 및 취소)

①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고 물품의 금액이 회사계좌에 입금이 되면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물품을 (배송조치)합니다.

② “회사”는 물품의(배송전)에 이용자로부터 구매물품의 (변경)을
요청받으면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배송처리를 중단합니다.
이경우 "회사"은 이용자에 손해배상을 청구 할 수 없습니다.
여기서 "배송전"이란 "회사"가 배송업체에 송장으로 물품을 인계한
시점의 전(前)을 말 합니다.

③ “회사”가 배송업체에 물품을 인계한 시점이후에 (배송후에)
이용자로 부터 구매물품의 (교환요청)을 받았을때는 그 요청에
따라 이미 배송된 물품을 회수 조치하고 회수된 물품을 회수받은
날로부터 3일이내에 변경물품을 바꾸어줍니다.
이경우 물품을 (변경교환)하여 발생한 왕복 배송료는
구매자(구입자)가 제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특히 물품의 교환요청은 요구물품이 회사에 없을 수가 있어서
구매시에 신중하게 구매신청을 하여야 한다

④ (교환요청)이나 (취소요청)은 물품이 회사로 반드시 회수된 이후
물품의 손상여부를 회사가 판단한후 처리하여 줄수 있으므로
회사의 요구절차에 따라야 한다,
만일의경우 그과정에서 물품이 손상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책임은 시시비비를 가려서 귀책자가 책임을 져야 한다

⑤ “회사”가 배송업체에 물품을 인계한 시점이후에 (배송후 7일이내에)
이용자로 부터 물품의 (취소요청)을 받았을때는 그 요청에
따라 이미 배송된 물품을 회수 조치하고 회수된 물품의 손상여부를 확인하고
손상이 없으면 받은 날로부터 7일이내에 환불조치를 합니다
그러나 판매제품의 일부는 반품이 허락되지 않으므로
이용자는 반품가능 여부를 주문시에 문의하여야 합니다.
반품의 경우 환불금액은 배송처리로 발생한 알바인력의 시간투여로
환불금에서 제외하하며 (손실인건비및 경비)를제외하고 환불해 드립니다.
손실경비는 포장비 & 배송비 & 알바투여 인건비 입니다.

⑥ 물품을 구매한 날로 부터 1주일이 경과된 물품은 설령 사용
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사용한 제품으로 간주하여 반품불가
입니다, 이는 택배회사 규정에서도 7일이 경과된 물품은
하자 배상이 불가함을 적용하기 때문에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⑦ 따라서 상품을 배송업체에서 수령시에는 물품의 손상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물품이 손괴 되었을 시는 그즉시 수취거절을
하시고 사고 처리를 배송업체에 하시길 바랍니다

⑧ 이용자가 구매계약을 체결한 신청 상품이 물품의 품절로
인하여 상품을 발송하지 못 할 시에는 "회사"는 이를 이용자
(신청자)에 알리고 계약을 철회할 수있으며 지불된
계약금액이 있으면 전액환불하여 주어야 한다.

제13조(배송)

①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물품을 운반할 때는 배송수단으로
아래중의 하나를 택하여 배송업무를 배송업자에게 위임할 수 있습니다

1. 택배회사 / 화물회사

2. 오토바이 퀵 서비스

3. 용달 서비스 등

② “회사”는 물품의 배송비를 물품의 부피, 크기, 중량을 감안하여
배송업자가 산정한 규정요금에따라 운반비를 책정하며
발생되는 운반비는 "이용자"가 부담하도록 합니다.

③ 믈품의 배송기간은 "이용자"가 신청한 물품의 부피, 크기, 중량,
그리고 배송업자의 사정을 감안하여 배송기간이 정해 집니다.

④ 만약 “회사” 및 "배송업자"의 사정으로 배송기간이 길어지면
그 사유를 "이용자"에 알리고 배송가능 일자등을 재통보하여 상호
원만히 업무가 완결 될 수 있도록 상호협조 하여야 합니다.
이경우 "이용자"는 배송기간이 길어진 사유로 신청 물품을
취소한다던가 "회사"에 어떠한 손해 배상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제14조(이용자가 받은 물품의 반품 및 교환, 환급 )

① 이용자가 구입 신청한 물품이 이용자 손에 도착하였으나
이용자가 다른 물건으로 교환하고자 할때는 "회사"은 그 요청에
따라 이미 배송된 물품을 회수 조치하고 회수된 물품을 받은
날로부터 3일이내에 변경물품으로 바꾸어줍니다.
이경우 물품을 변경교환하여 발생한 왕복 배송료 및 경비는
구매자(구입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특히 배송후에 발생하는 물품의 교환요청은 배송처리로 발생한
제비용을 이용자(구입자)가 부담합니다.

② 배송중 상품이 파손 손상되면 "회사"는 배송업자와 상의하여
왕복배송료를 부담하고 구매신청한 신품으로 다시 교환해
드립니다. 단, 구매일로 부터 7일이후는 교환 불가합니다

단, 배송회사 직원이 보는 면전에서 물품이 손상되었음을
배송회사 직원에 확인하여 주어서 "회사"가 손해배상을
배송업자에 신청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어야 한다.

③ 이용자가 주문하신 물건과 다른것이 잘못 수령되면
"회사"가 택배비를 부담하여 원하시는 물건으로 재발송해드립니다

④ 만약 이용자가 신청하신 물건을 일방적으로 취소하시고
환불을 요구할 시에는 환불금액은 배송처리로 발생한 알바인력의 시간투여로
환불금에서 제외하하며 손실인건비및 경비를제외하고 환불해 드립니다.
손실경비는 포장비 & 배송비 & 알바투여 인건비 입니다

⑤ 사용한 물품으로 간주되는 물품이나 설치된 물품, 그리고
파손, 훼손, 오염된 상품, 배송완료후 7일이 경과한상품,
사이즈 모양등을 정하여 주문한 제작품, 박스가 심하게 손상된
제품은 반품이 불가합니다

⑥ "회사"이 판매하는 품목중의 일부는 반품이 불가 하므로
"이용자"는 반품가능 여부를 구입하기 전에 문의 하여야 합니다
(예: 공기호흡기, 구조대, 소방기구보관함, 위험물저장소
CO2호스릴, 하론팩키지, 압력탱크, 밸브류, 컴프레셔, 등등)

제15조(개인정보의 취득 및 보호)

① "회사"은 고객으로부터 취득한 정보를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
및 서비스의 인도를 위해서만 활용하여야 한다

② 이용자는 구매신청을 하기위해서 회사가 정한 필수적 기재사항을
반드시 정확하게 기재하여 물품이 오발송되지 않도록 협조하여야한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민등록번호(회원의 경우)

3. 주소

4. 전화번호

5. 희망ID(회원의 경우)

6.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③ "회사"는 취득한 회원 정보를 제1항에 기재된 목적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회원의 사전승낙없이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상품의 배달을
의뢰하는 자에게 배달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제외합니다

④ 회원은 자신이 제공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그정보가
잘못된 경우 수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언제든지
자신이 제공한 정보를 삭제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⑤“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보호하여야 합니다.

⑥“회사” 또는 "회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
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16조(“회사“의 의무)

① 본“쇼핑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
적으로 물품,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

② “회사”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 합니다.

③ “회사”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회원으로부터 재기되는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요구사항을 처리
하여야 합니다 단, 불만사항을 즉시 처리하는 것이 곤란할
경우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사유를 통보하여야 한다.

④ “회사”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7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5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8조(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기재

2.“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외곡 사용, 목적외 사용

3.“회사”가 설명한 상품정보 이외의 목적으로 상품사용
( 예, 소화기를 사람에 뿌리는 행위, 등등 )

4.“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회사”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회원'은 "쇼핑몰"의 게시판을 이용함에 있어서 회사 비방이나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 그리고 선전광고등을 "쇼핑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회원"은 권리의 부당한 행사로 "회사"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연락처, 주소(배달처, 전화번호)등이 변경된경우
또는 잘못 통보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이를 게흘리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이용자가 책임을
집니다(제6조 4항도 동일)

제19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 “몰”은 피연결 “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가 발생하면 "몰"은
그거레에대한 보증책임을지지 않습니다.

제20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1조(분쟁해결)

①“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
운영합니다.

②“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본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이용약관 특수조항에서
언급할 수 있습니다

④“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일차적으로 당사자간의
원만한 구두 합의로 이루어 지며 상호 의견을 존중하여
양자가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제22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몰"소재지인 서울소재지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②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23조 (약관의 발행및 변경)

1999년 12월 1일 최초 이용약관 적용
2012년 1월 10일 이용약관 변경 (특수조항 추가)



************* 이용약관 (특수조항) ****************************



[배송방법]

택배 또는 화물로 배송하여 드립니다.

주문하신 날로부터 1 내지 3일안에 물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당일배송을 원하시면 전화로 문의하세요 (지방도 가능합니다)

[하자처리사항]

배송중 상품이 손상되었는지 택배회사 직원이 보는 면전에서
고객께서 물품이 손상되었음을 택배회사 직원에 확인하여 주세요
저희회사는 상품을 보낼때 정상유무를 확인하고 보내므로
받으셨을때 이상이 있으면 분명히 택배회사에서 취급 부주의로
운송중 발생한 사고입니다. 저희회사가 택배회사에 배상을 청구
할 수 있도록 고객께서 협조하여 주셔야 합니다.
손괴된 물품은 교환 약관에 따라 처리하여 드립니다

주문하신 물건과 다른것이 수령되었는지도 고객께서 확인하시고
다른 물품이 전달되었다면 물품수령을 거부하시고 되돌려 보내세요
저희가 택배비를 부담하여 원하시는 물건으로 교환해드립니다.

물품의 하자사항은 물품 수령후 7일이내 통보하셔야하며
7일이상 경과한 물품은 소비자가 물품을 멸실 훼손한 것으로
판단하며 환불 처리가 불가능 합니다.
(물품 수령시 택배 회사에 sign해 주신것은 정상적인 물품을 받았다는
증표 입니다. 택배사에 함부로 sign하여 주시지 마세요, 물품을 확인하시고 SIGN하세요)

물품의 사용중 시간의 경과로 성능상의 문제가 발생 하였을 시는
반품이 불가능 하며 제조 업체와 협의하셔야 합니다.
저희는 7일이상 경과 한 물품에 대해서는 반품및 교환이 불가능 하며
제조업체에 직접 A/S 요청하셔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제조업체 담당자의 전화번호등은 알려 드립니다

결론으로 물품수령후 7일이내 발생한 제반사항은 저희가
신속히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7일 이후 발생한 문제사항은
소비자 과실이거나 제조업체 성능 관련 문제점으로 유통업체인
저희가 책임 지기가 곤란한 부분입니다.

개별 생산되는 주문생산품의 경우 반품은 불가 합니다
그밖에 이용안내에 기술된 내용은 본계약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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